2019-07-18

스마트한 전시회 '스마트국토엑스포' 개최

[출저] 국토일보 김준현기자
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206366

디지털 공간정보 최신기술을 한자리에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국토엑스포’가 펼쳐질 전망이다. 공간정보와 연결된 국내외 최신 신기술 흐름이 전시, 미래 신산업을 엿볼 수 있어 기대가 되는 대목이다.

국토교통부는 국내 최대의 공간정보 교류 플랫폼인 ‘스마트국토엑스포’를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측량, 지적, 위성 등 공간정보 분야의 기반이 되는 기술부터 디지털트윈, IoT, AI 등 공간정보가 접목된 융복합 기술까지 우수한 국내 공간정보 기술을 소개하여 차세대 혁신 사업기술과 미래 비전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국내외 우수한 공간정보기술의 지식을 교류하고 경험을 공유하며 공간정보 기술의 혁신, 민관협력 방안 모색 등을 통해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컨퍼런스도 준비되어있다.

특별하게 올해는 비즈니스 프로그램도 신설되었다. 공공기관 및 지자체의 공간 정보관련 주요 사업에 대한 연간 발주 계획을 설명하고, 참가업체들도 발주처를 대상으로 한 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

한동임 국토부 국토정보정책과장은 "공간정보기술은 데이터경제시대의 핵심 기반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올여름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국토엑스포에서 최신 기술이 만들어 가는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상과 미래 신산업을 가늠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